본문 바로가기

정보친구

생계급여 141만원 인상하여 4인가구 최대 3086만원 지원,

반응형

정부는 2025년 예산안에서 약자 복지 확대에 중점을 두고, 저소득층을 위한 여러 가지 지원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저소득층의 생계급여를 연간 141만 원 인상하고, 건강생활 유지비를 월 6000원에서 내년에는 1만 2000원으로 두 배로 늘립니다. 또한, 최중증 발달장애인을 위한 긴급 돌봄 센터를 신설하고, 노인일자리를 110만 개로 확대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생계급여 인상금액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예산안에 따르면, 기초생활수급자의 생계급여는 지난 해 대비 141만 원 인상되며, 이는 최근 3년간 평균 인상액이 166만 원에 달해 이전 5년 평균의 3배를 넘깁니다. 장애인, 노인,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지원도 강화됩니다.

 

특히, 최중증 발달장애인을 위한 긴급돌봄센터가 2곳 신설되며, 맞춤형 의료 거주시설도 시범 운영됩니다. 장애인을 위한 고용장려금 수혜 인원은 63만 3000명에서 75만 6000명으로 증가하며, 지원 예산도 6.6% 증액됩니다.

 

반응형

 

 

노인일자리 및 한부모가정 양육비

 

노인일자리는 역대 최대인 110만 개로 늘어나고, 노인 전용 평생교육바우처도 신설되어 연 35만원을 8000명에게 지급합니다. 또한, 양육비를 받지 못하는 한부모 가정을 위해 ‘양육비 국가 선지급제’를 도입하여,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에 자녀 1인당 월 20만 원을 최대 18년간 지급할 예정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자활성공금

 

정부는 아울러, 기초생활수급자가 근로를 통해 자립할 경우 최대 150만원의 자활 성공금을 지원하고, 저소득층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희망저축계좌 지원금을 월 10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확대합니다.

 

 

 

경력단절여성 지원금

 

경력단절 여성의 직업훈련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새일센터에서도 월 1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일용직 근로자를 위한 내일 배움 카드 지원 한도도 늘립니다.

 

 

 

 

 

이음센터 근로복지기금

 

마지막으로, 미조직 근로자를 위한 이음센터를 6개에서 10개로 확대하고, 근로복지기금을 154개로 늘려 대기업과 원청 간의 안전보건 상생협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정책들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의 삶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방법,매출조건,20만원 입금확인

추석을 맞아 정부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전기요금 특별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원은 4차 지원이며 매출조건도 크게 완화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ccc.mindful1000.com

 

 

HPV 백신 무료접종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

HPV(사람유듀종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자궁경부암이 걸릴 수 있는 아주 위험한 질환입니다. 남자나 여자 둘 다 감염될 수 있지만 특히 여성들에게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HPV 접

ccc.mindful1000.com

 

 

통신채무조정 최대 90%감면 빠르게 신청하세요. 비대면 신청방법

통신비 체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서민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신복위에서는 지난 3월 통신채무조정을 위해 통신업계와 업무를 체결하였고 6월 21일부터 통신채무조정 신청

ccc.mindful1000.com

 

반응형